이번엔 심심풀이로 플레이어가 로그인하면 채팅메시지로 무언갈 알려주는걸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언컨데 모드는 다국어 지원이 되어야 좋은 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국어 지원이 되도록 모든 언어들을 지정해줘야겠죠
일단 bellcraft.core 패키지에 Events 클래스를 만들어줍니다.
Events.java
package bellcraft.core; import net.minecraft.util.ChatComponentTranslation; import cpw.mods.fml.common.eventhandler.SubscribeEvent; import cpw.mods.fml.common.gameevent.PlayerEvent.PlayerLoggedInEvent; public class Events { @SubscribeEvent public void PlayerLoggedIn(PlayerLoggedInEvent event) // 플레이어 로그인 이벤트 발생시 { event.player.addChatMessage(new ChatComponentTranslation("Text.WelcomeBellCraft")); } }
이때 "Text.WelcomBellCraft"는 무엇이냐!
저 문장을 언어파일(Ko_KR.lang 또는 en_US.lang 등)에 등록시켜주고 출력값을 지정해주면 ChatComponentTranslation 메소드에 의해서 해당값이 출력되도록 해줍니다.
딱봐도 번역줄것같은 메소드잖아요?!
따라서 채팅출력시 번역을 시켜서 출력시키고 싶으면 저런식으로 등록해주시고, 언어파일에는 아래와같이
Text.WelcomeBellCraft=방울크래프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라고 등록시켜주시면 됩니다.
만약 언어파일에 출력값을 지정해주시지 않을경우 채팅에 Text.WelcomeBellCraft 라고 그대로 나가게됩니다.
그 다음 bellcraft.core 패키지의 BellCraft 클래스에 Initialize 메소드에 다음과같이 이벤트를 등록시켜줍니다.
MinecraftForge.EVENT_BUS.register(new Events()); FMLCommonHandler.instance().bus().register(new Events());
잘되네요.
강좌끝!
다른 이벤트를 사용하시고 싶으시면 net.minecraftforge.event 패키지에서 직접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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