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Dev/MineCraft - Mod

특정한 기능을 하지 않는 아이템(주괴 등) 추가 및 오어딕셔너리 등록 및 아이템 설명 추가하기!

by [방울] 2014. 11. 30.

 

 

 

 

먼저 bellcraft.items 패키지에 ItemIngots 클래스를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코딩해줍니다.

ItemIngots.java

 

package bellcraft.items;

import java.util.List;

import bellcraft.core.BellCraft;
import net.minecraft.client.renderer.texture.IIconRegister;
import net.minecraft.entity.player.EntityPlayer;
import net.minecraft.item.Item;
import net.minecraft.item.ItemStack;
import net.minecraft.util.EnumChatFormatting;
import net.minecraftforge.oredict.OreDictionary;

public class ItemIngots extends Item {
	
	private final String customUnlocalizedName;
	private final String customName;
	
	public ItemIngots(String arg1, String arg2)
	{
		super();
		setCreativeTab(BellCraft.tab); // 방울크래프트 탭에 아이템 추가
		customUnlocalizedName = arg1; // 아이템명 받아옴
		customName = arg2; // 아이템 정보 받아옴
		OreDictionary.registerOre("ingot" + customUnlocalizedName, this); // 오어 딕셔너리 등록
	}
	
	@Override
	public String getUnlocalizedName()
	{
		return BellCraft.MODID + ".ingot" + customUnlocalizedName;
	}
	
	@Override
	public String getUnlocalizedName(ItemStack item)
	{
		return BellCraft.MODID + ".ingot" + customUnlocalizedName;
	}
	
	@Override
	public void registerIcons(IIconRegister register)
	{
		this.itemIcon = register.registerIcon(BellCraft.MODID + ":ingot" + customUnlocalizedName);
	}
	
	@Override
	public void addInformation(ItemStack itemStack, EntityPlayer player, List list, boolean par4)
	{
		list.add(EnumChatFormatting.BLUE + customName); // 아이템 정보 등록, 앞은 글씨 색
	}
	
}

 

다음에는 bellcraft.items 패키지에 Items 클래스에 들어가줍니다.

Items.java

 

	public static Item ingotCopper;
	public static Item ingotCobalt;


		ingotCopper = new ItemIngots("Copper", "BC Copper");
		ingotCobalt = new ItemIngots("Cobalt", "BC Cobalt");
		GameRegistry.registerItem(ingotCopper, "ingotCopper");
		GameRegistry.registerItem(ingotCobalt, "ingotCobalt");

 

위 선언은 Items 클래스에 선언해주시고,

아래 명령줄은 registerItems 메소드에 추가해줍니다.

 

 

언어설정은 BellCraft.ingotCopper.name=구리

형식으로 하시면됩니다.

 

텍스쳐는 리소스폴더의 아이템 패키지에 ingotCopper.png 형식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