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inecraft (Forge)

[Ars Magica 2] Armor XP Level

by [한량의] 2015. 2. 10.

처음 쓰는 공략이군요.

쓰기전에 말하겠습니다.


전 절대 특별한 상황이 아닌이상 사진을 올리지 않습니다.

전 수업에서 쓰던 이론같은 글만 쓰는걸 좋아해서 말이죠

(속 마음은 그냥 귀찮아서요.)




Armor XP Level.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이것은 인벤토리를 열고, 쉬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방어구를 보면


Infused experience : 0.0

Armor XP level : 0


이런 글씨가 보일겁니다.


Infused experience를 올리는 방법은 데미지를 입으면 받은 데미지에 비례하여, 일정량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그러다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게되면 Armor XP level (이후 아머 xp 레벨 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이 오르게 되는 방식이죠.


이제 이것의 활용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NEI에 Armor Imbuement Table이란 이름을 가진 블럭이 있을겁니다. 조합이 그렇게 어렵지도 않으니 만들어 주시고 설치해 줍시다. 이 블럭은 아머 xp 레벨을 사용하여 인첸트를 하는 블럭입니다.


인첸트에는 4개의 티어가 존재하며, 각각 

1티어 : 30 아머 xp 레벨

2티어 : 42 아머 xp 레벨

3티어 : 54 아머 xp 레벨

4티어 : 66 아머 xp 레벨

이렇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를 알려드리자면.

아스 매지카의 마나를 사용하여 자동 회복 시스템이나, 사움크래프트의 수리 인첸트 같은 자동 수리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 방어구들은 인첸트를 하기전에 방어구가 깨져버리는 것들이 다반사일 것 입니다. 이점을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인첸트를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글로 설명하기 어려우니 사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인첸트라고 하기에는 뭔가 좀 아닌 GUI가 보입니다.


자 위쪽에 있는 4개의 숫자. 그리고 밑에 있는 4개의 검은 상자들과 밑에 자신이 장착한 갑옷들이 보입니다.


갑옷 위에있는 상자에 갑옷을 끌어놓거나 쉬프트 + 클릭을 하여 저기에 놓으면 밑의 사진들처럼 각각 다른 인첸트가 보입니다.


이제 사진들 밑에 각 인첸의 효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티어.



Burnout Reduction Bouns : 피로도 회복량이 증가한다. 1개만 있으면 됩니다.


Megitech Goggles Integration : Megitech Goggle의 효과를 인첸트한다.


Mana Regeneration Bouns : 마나 회복량이 증가한다. 얘도 1개만 있으면 되요. 더 인첸트하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효과 안보거든요.


Pinpoint Ores (using Warding Candle) : 잘 모르겠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세요.



2티어와 3티어. 참고로 2티어와 3티어, 그리고 Burnout Reduction Bouns, Mana Regeneration Bouns는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Drown Damage Resistance : 물속에서 호흡 곤란으로 인하여 얻는 데미지 저항. 비추천.


Explosion Damage Resistance : 폭발로 인하여 얻는 데미지 저항. 비추천.


Fall Damage Resistance : 낙하로 인하여 얻는 데미지 저항. 1개 추천.


Physical Damage Resistance : 물리공격으로 인하여 얻는 데미지 저항. 3개 추천.



Fire Damage Resistance : 불 속성에 의하여 얻는 데미지 저항. 1개 추천.


Frost Damage Resistance : 얼음 속성에 의하여 얻는 데미지 저항. 1개 추천.


Lightning Damage Resistance : 번개 속성에 의하여 얻는 데미지 저항. 1개 추천.


Magic Damage Resistance : 마법 속성에 의하여 얻는 데미지 저항. 1개 추천.



4티어.


Hunger Regeneration : 배고픔이 일정 수치까지 내려가면 방어구 밑의 파란 바(이후 아머 마나로 칭하겠음)를 사용하여 배고픔 회복 버프를 받으며, 아머 마나가 전부 채워지면 다시 사용가능하다.


Mining Speed Boost : 사용 안해서 모르겠는데 광질 속도를 올려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Thaumic Vision (Thaumcraft Required) : 사움의 고글과 렌즈의 역할을 한다. 노드를 볼 수 있으며 도가니에 있는 위상들을 볼 수 있다.


Water Breathing : 이건 도대체 뭐죠? 4티어인데 안좋은 것도 아닐테고 말입니다.





1티어.



Flicker Lure : 플릭커 시스템을 사용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Soulbound : 소울 바운드. 잘 아시겠죠? 근데. 방울서버에선 작동 안하네요. 어스아머 같은 소울 바운드만 적용되는...



4티어.



Healing : 생명력이 일정 이하로 내려가면 아머 마나를 소모하여 재생 버프가 걸린다.


Life-Saving : Kturret이 말하길, 힐링과 같은 효과라는데. 전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Bonus Magic XP : 일정량의 XP 추가적으로 획득합니다.


Recoil : 마법 중에도 있던데, 무슨 효과였더라... 죄송합니다. 까먹었군요.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뭐더라.






1티어. 



Soulbound : 생략.


Step Assist : 1칸 블럭을 씹는 효과입니다. 라이트닝 어퍼니티와 여행자의 부츠가 아주 좋은 예가 되겠군요.



4티어.



Dispelling : 마나를 소모하여 디버프를 해제시키는 듯한데, 제대로 작동하는 걸 본적이...


Fire/Lava Protection : 말 그대로 화염 저항인데, 어스 아머를 입고 나머지를 배틀 메이지로 맞추고 2티어 정도 되면, 용암에서 수영해도 됩니다.

사움의 포트리스 아머를 입고 용암에서 수영하면 내구도가 깍이지만, 어스 아머에 배메는 내구도가 깍이지도 않고 피해도 안입어요. 고로 이 인첸은 버립시다.


Jump Boost : 점프의 높이를 증가시킵니다. 참고로 전 이 인첸트를 매우 좋아합니다. 누리님. 저번에 사움 인첸트 중에 점프를 높이는거 별로라고 하셨죠?

이거 인첸트 하시고, 사움의 점프력 증가를 인첸후에 슬로우 폴을 인첸트 해주면 하네스보단 아니지만 연료소모가 없이 하늘을 날수가 있답니다.

취향에 따라 사용하세요.


Swim Speed Bonus : 수영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1티어. 제가 생각하는 인첸들중 제일 사기만 모아놓은 곳입니다.


Rin Speed Bonus :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라이트닝 어퍼니티100%를 만들고. 메테오 부츠에 헤이스트를 인첸하고. 여기서도 런 스피드를 인첸하고서 헤이스트 마법을 쓰고 점프하며 뛰어다니면 정말 서버 터질겁니다. 하지마세요.


Soulbound : 생략.



4티어.



Fall Protection : 낙댐에 관한건데... 미칠듯한 높이에서 떨어지지 않는 이상 어스갑과 배메로 죽을 일도 없을텐데, 인첸할 필요가 있을까요?


Freedom of Movement : 주위 환경에 영향을 받지않고 원래의 속도를 유지한체 움직입니다. 아, 서버에 헝거오버홀이 있을시에는 배고픈데 원래의 이동속도랑 같아서 배고픔 수치를 보지 않는이상 굶어 죽을지도 모르겠네요. 왜냐면 제가 그랬거든요.


Light Step : 라이트 마법을 걸어다니며 설치합니다. 자동으로요. 근데 이거 하늘을 날아다니면 하늘에도 설치가 되요.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직접 해보시길.


Water Walking : 물 위를 걷습니다. 라이트닝 어퍼니티와 파이어 어퍼니티, 그리고 엔더 어퍼니티에겐 아주 좋은 인첸트죠.

라이트닝은 마나 증발할 일이 없고. 불은 죽을 일이 없고. 엔더도 비슷.

하지만 여기에도 약점은 있죠. 쉬프트를 누르거나 점프 부스트같은 것을 달아놓은 상태로 점프를 하면 물에 빠집니다. 조심하세요.







긴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공략은 언제 쓸지 모르겠네요.













댓글